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MS 저주파 마사지기를 사용할때 물을 뿌리는 이유는?

내몸에 일어나는 여러가지 일들

by 건강 그리고 행복 여유 2024. 6. 26. 22:37

본문

반응형

가정에서 허리가 어깨 다리가  아프실 때마다 사용하시는 저주파 마사지기 일명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마사기를 사용하실 때 분무기로 물을 뿌려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그럼 도대체 왜 이런 EMS 마사기를 사용할 때는 왜 귀찮게 물을 뿌려야 하는 건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 전도성을 향상해 효과를 좋게 합니다.

 

EMS마사지기는 피부에 부착된 전극을 통해 전기 파동을 근육으로 전달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전극에 물을 뿌려주게 되면 물에 있는 이온들이 전기 자극에 더 활발하게 움직이게 됩니다. 또한 피부에 수분이 많아지게 되면 전기가 더욱 잘 전도하게 되면서 마사지 효과가 더욱 좋아지는 것이죠. 더불어 물을 통해 전극과 피부가 더욱 잘 달라붙게 되어 전기치료에 대한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입니다. 

 

전기로 인한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일반적으로 물은 전기에 잘 전도되는 것 잘 알고 계시죠? 그런데 EMS마사지기를 사용할 때 물을 뿌리면 전극과 피부 간의 전기적 저항이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피부에 직접적으로 가해지는 전류가 줄어들어서 피부가 따갑거나 아픈 자극을 완화시켜 줍니다. 한마디로 전기가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아서 생기는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피부 화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EMS마사지기는 특정 부위의 피부에 집중하면서 좁은 특정부위로 높은 밀도의 전류를 흘려보냅니다. 또한 EMS마사지 특성상 한번 사용하면 길게는 30분까지도 사용하기 때문에 장시간 높은 전류에 노출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전극에 물을 뿌려주기 않게 되면 피부에 전극이 잘 부착되지 않아 피부에 열이 발생하고 화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래 사용하면 열이 더욱 축적되기 때문에 화상에 노출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EMS 마사지기를 사용할 때 전극에 물을 뿌려주는 것입니다. 

 

 

근육이완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EMS마사지기의 궁극적인 목적은 근육을 잘 이완시켜 근육피로를 푸는 것입니다. 그런데 EMS마사지기를 사용할 때 물을 뿌려주게 되면 전극과 피부가 착 달라붙어 접촉이 균일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근육 섬유 전체에 고르게 자극이 가면서 효과가 더욱 좋아지는 것이죠. 또한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물을 뿌리면 전기 자극이 더 효과적으로 근육에 전달되기 때문에 근육 피로가 더 잘 풀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뿌리면 피부와 전극사이에 열을 감소시켜 주는데 이런 열발생감소는 금육의 수축과 이완을 더욱 원활하게 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저주파 마사기, EMS 마사지기를 사용하실 때 왜 물을 뿌려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결론으로 보면 전기라는 신호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기인 만큼 그 효과가 극대화되는 효과뿐만 아니라 전기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거나 화상에 입는 것을 사전에 예방해 주는 중요한 효과를 가지고 있네요. 그럼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고 힘찬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