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좀 치료를 천연 오일로? 무좀에 좋은 오일 알려드려요.

내몸에 일어나는 여러가지 일들

by 건강 그리고 행복 여유 2024. 8. 5. 23:04

본문

반응형

피부에 땀이 많아지는 여름 무좀이 있으시다면 더욱 고통을 받고 계실 텐데요. 무좀에는 다양한 치료방법이나 약물이 있지만 자연이 주는 천연 오일도 무좀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자극과 내성이 생길 수 있는 인공 약물대신에 무좀을 치료에 도움이 되는 천연오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벤더 오일은 무좀치료에 도움이 된다.
라벤더 오일은 무좀치료에 도움이 된다. / 출처 : Freepik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Tea Tree Oil)은 호주의 멜라루카 알터니 폴리아 나무의 잎사귀에서 추출한 천연 오일로 티트리 오일에는 테르펜이라고 하는 항진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천연 소독제로서 곰팡이의 성장과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어서 감염을 예방합니다. 그리고 티트리 오일은 염증을 줄여주는 성질이 있어서 무좀으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고 부풀어 오르는 증상도 완화시켜 줍니다. 

 

라벤더 오일

 

라벤더오일에는 리날롤(Linalool)리나릴 아세테이트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두가지 성분은 무좀을 유발하는 곰팡이에 아주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균 작용을 합니다. 또한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피부 가려움증이나 자극을 감소시켜 줍니다. 그리고 피부를 재생하여 주는 항산화 성분 역시 포함하고 있어 새로운 피부가 생기도록 만들어줍니다. 

 

 

 

\

 

오레가노 오일

 

오레가노 오일에 역시 강력한 항진균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바로 카르바크롤(Carbocrol)과 타모롤(tymol)같은성분이 그 역할을 합니다. 이 성분들은 무좀을 유발하는 곰팡이 세포막을 파괴하여 성장을 억제하고 더 이상 번식하지 않도록 만들어 줍니다. 또한 무좀으로 생긴 염증에도 좋기 때문에 피부를 안정화시켜줍니다. 하지만 이 오레가노오일은 강력한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희석하여 사용하거나 소량 자극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오일에는 라우르산카프릴산이라고 하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 역시 항염, 항진균 작용을 하는데 무좀을 유발하는 곰팡이 세포를 파괴하고 곰팡이 성장할 수 없도록 만들어주고 가려움증이나 염증으로 인한 통증완화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은 화장품에도 많이 쓰이는 만큼 피부세포재생을 촉진하는 성질이 있어 무좀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회복하는 좋은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오일은 항진균 작용을 하여 무좀치료에 도움이 된다.
코코넛 오일은 항진균 작용을 하여 무좀치료에 도움이 된다. / 출처 : Freepik

 

유칼립투스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은 강하고 상쾌한 향으로 천연소독제로도 자주 사용되는 오일입니다. 이 유칼립투스 오일도 항진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무좀을 유발하는 곰팡이을 억제하고 피부재생을 촉진하여 바른 피부의 미용을 도와줍니다. 특히 향기가 좋아 향기테라피도 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런 다양한 오일은 발에 듬뿍 바르고 누워 있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무좀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상쾌한 향 때문에 유칼립투스 오일을 좋아합니다. 피부 재생효과로 발피부미용에도 좋은 이런 오일을 통해 무좀치료를 해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