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휴가철 땀띠에 가려울때 이렇게 해보세요. 없애는법

내몸에 일어나는 여러가지 일들

by 건강 그리고 행복 여유 2024. 8. 15. 01:34

본문

반응형

여름철에 생기기 쉬운 땀띠로 인해 고생하고 계신가요? 휴가철 생긴 땀띠를 병원에 가거나 즉시 해결할 수 없을 때 응급처치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방법을 다양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땀띠는 괴롭다.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땀띠는 괴롭다. / 출처 : Freepik

 

알로에베라 젤이나 크림을 발라보세요.

 

알로에베라에는 염증에 좋은 항균, 항염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땀띠 같은 염증으로 인한 가려움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피부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땀띠로 인해 손상된 부위의 회복을 가속해 줍니다. 그리고 알로에베라의 높은 수분 함량은 땀띠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줍니다. 

 

코코넛 오일을 발라 보세요.

 

코코넛오일에는 라우르산이라고 하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항균과 항염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세균으로 감염된 땀띠부위에 발라 피부의 염증을 완화시켜 주고 세균을 죽여주게 됩니다. 또한 피부에 깊은 보습을 제공하여 수분을 공급해 주고 가려움증을 줄여주게 됩니다.

 

 

 

 

얼음찜질을 해보세요.

 

기본적으로 땀띠가 발생하면 열과 가려움증이 생기는데 얼음등을 통해 피부의 열을 식혀주는 것이 열도 식히고 가려움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얼음찜질은 피부를 차갑게 압축하여 신경말단을 자극하는 이로 인해 통증신호를 줄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관을 수축하여 혈액순환이 과도하게 되는 것을 막아주고 붉은 기를 줄여주게 됩니다. 

 

땀띠에는 얼음마사지가 좋다. / 출처 : Freepik
땀띠에는 얼음마사지가 좋다. / 출처 : Freepik

 

 백식초를 희석하여 발라보세요.

 

백식초는 자극받은 땀띠에 PH균형을 맞추어주면서 항균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피부에 있는 세균을 없애줍니다. 또한 피부의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고 땀띠로 인해 막힌 모공을 열어 땀띠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백식초의 산성이 피부의 자연 방어막을 만들어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희석비율은 일반적으로 백식초와 물을 1:3 정도로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면 부드러운 천이나 솜에 적셔 땀띠가 있는 부위에 부드럽게 발라주시면 됩니다. 

 

오트밀을 목욕물에 넣어 목욕해 보세요.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염 작용을 통해 피부의 염증을 줄여줍니다. 그래서 땀띠로 인해 생긴 가려움증과 자극을 완화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어 땀띠로 자극받은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일반적으로 목욕할 때 사용하는 오트밀 양은 약 1컵정도로 믹서기로 적당히 부드러운 가루가 될 때까지 잘 갈아주세요. 그리고 티백이나 망,스타킹등에 넣어 욕조의 따뜻한 물에 잘 우려 주시면 됩니다. 그냥 넣으시면 욕조가 막힐 수도 있어요.

 

 

마치며 

 

오늘은 땀띠에 어떤 방식을 통해 대처할 수 있는지 즉시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휴가철에 외진 곳에서 갑자기 땀띠로 괴롭다면 즐거운 휴가를 망칠 수도 있으니 위와 같은 방법으로 극복해 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