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침 공복에 미네랄소금물 한잔, 건강의 비밀을 풀다.

건강하게 먹기 위한 노력

by 건강 그리고 행복 여유 2024. 4. 18. 23:20

본문

반응형

채정안 님께서는 아침공복이 미네랄 소금을 탄 소금물을 드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누구보다 건강에 진심이신 채정안 님께서 아침공복에 미네랄 소금물을 드시는 이유가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아침 공복에 미네랄 소금물을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어떤 건강상에 이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공복에 마시는 미네랄 소금물은 건강에 좋다.
아침공복에 마시는 미네랄 소금물은 건강에 좋다./출처:Freepik

 

효과적인 수화작용을 도와줍니다. 

 

우리가 몇 시간 동안 자기 일어나면 목이 마른 것은 밤동안 우리 몸이 탈수상태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적절한 수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물을 마시고 유지하는 작용을 수화작용이라고 합니다. 특히  아침 공복에 미네랄 소금물을 마시는 것은 수분 보충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여러 가지 기능에 필요한 전해질(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미네랄 소금에는 다양한 전해질이 들어있어 그냥 물을 섭취했을 때보다 더욱 효과적으로 수분을 섭취하게 되고 전해질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금은 그냥 물보다 세포내부로 더욱 효과적으로 물을 흡수시키기 때문에 빠른 수화작용이 가능합니다. 

 

장 건강에 좋습니다. 

 

아침공복에 미네랄 소금물을 마시는게 되면 적절한 수분과 전해질 공급이 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 미네랄 소금물이 장으로 가게 되면 장벽을 자극하고 장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는 장내의 대변이 잘 움직이게고 밤사이 묵어있는 배변 활동을 도와주게 됩니다. 또한 미네랄 소금에 다양한 미네랄들은 장내에 유익한 미생물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소화나 영양소흡수를 좋게 하여 장건강이 좋아지게 합니다. 

 

 

몸의 독소를 제거합니다. 

 

미네랄 소금물에는 체내의 다양한 독소를 제거하는  미네랄(칼륨, 마그네슘, 칼슘, 아연)과 트레이스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우릴 몸에 들어와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몸의 독소를 제거하게 됩니다. 먼저 해독과정에서 꼭 필요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이고 몸의 전해질 균형을 맞추어 생리적인 자연해독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만듭니다. 또한 신체의 대사과정을 촉진하여 몸의 독소 및 노폐물을 분해하고 제거하게 됩니다. 특히 마그네슘몸의 에너지를 만들고 단백질을 합성하여 신체의 자연해독과정을 지원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에너지가 생깁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몸에 수분이 충분히 공급된 수화상태가 되면 이 수분들은 몸의 에너지 부스터 역할을 하게 되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에너지가 생기게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성분도 미네랄 소금 안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 미네랄은 에너지 생산에 직접적으로 관여함은 물론이고 몸의 스트레스 반응을 줄여 신체가 더욱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몸의 면역체계를 강하게 합니다. 

 

미네랄 소금물은 우리 몸에 충분한 수분을 각각 세포까지 훌륭하게 전달하여 각 세포들이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몸의 면역체계의 기능을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미네랄 소금에 전해질은 신체의 PH균형과 신경전달, 근육기능에 중요한 작용을 하여 몸의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 마그네슘비타민D의 합성을 돕게 되는데 이 비타민D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필수적인 비타민입니다. 

 

미네랄 소금은 다양한 종류가 있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올려준다.
미네랄 소금은 다양한 종류가 있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올려준다./출처:Freepik

 

아침공복에 마시기 좋은 미네랄 소금 추천.

 

  • 히말라야 핑크솔트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바위 광산에서 채굴하여 특히 철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80가지가 넘는 다양한 미네랄 성분과 트레이스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추천드립니다. 

 

  • 셀틱 씨 솔트(Celtic Sea Salt)

 

셀틱 씨 솔트는 프랑스 해안에 채취되는 미네랄 소금으로 약간 회색빛입니다. 특히 이 소금은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고 체내 수분균형에 아주 좋습니다. 

 

  • 데드 씨 솔트

 

이 미네랄 소금은 이스라엘과 요르단사이에 위치한 데스씨(sea)에서 추출되는 소금으로 마그네슘, 칼슘, 칼륨, 브롬 등 특히 피부건강에 좋아서 유명합니다. 미네랄 보충에도 당연히 좋습니다. 

 

 

종합적인 의견 

 

오늘은 미네랄 소금물을 아침 공복에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알아봤는데요. 아침에 그냥 물을 마시는 것보다 훨씬 한잔의 물로도 효과적으로 각 세포에까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올리는 등 정말 좋은 이점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